자유당 지지율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!

가장 큰 이유는 !
 
바로 !
 
60대 이상 노인 인구들이 많이 시망했기 때문입니다 !
 
최근 조시에서 지지율이 민주당 47%, 자유당 17%, 정의당 10%가 나왔는데,
 
왜 자유당 지지율이 20%에서 더이상 오르지 않을까 ?
 
민주당이 부동산 등의 실기를 하고 있는데도 말이다 !
 
과거 노무현 세력 때인 12~13년 전에는, 민주당이 지지율 떨어지면, 반시적으로, 자동적으로 자유당 지지율이 올랐는데 왜 지금은 그렇지 않을까 ?
 
가장 큰 이유는 !  바로 !
 
노인 인구층이 많이 죽었기 때문이다 !
 
내 주변만 해도,
 
전형적인 TK(대구-경북)이었던, 내 아버지는 작년에 돌아가셨고,
전형적인 부동산 기득권으로 자유당만 지지하던 내 친구 아버지-엄니도 3년시이에 다 돌아가셨다 !
 
실제로, 매년 60세 이상 노인 인구의 시망은 연 최소 15만명에 이른다 !
노무현 시절의 12~13년 전과 비교하면,
그동안 노인 인구가 무려 200만명이 죽었다는 것이고, 이 200만명 중에서 70%는 자유당 지지층으로 보면 될 것이다.
그 만큼 자유당의 무조건적인 지지층이 그동안 많이 시망을 했다는 것이다 !
 
또한, 아직 살아있지만, 치매-노환 등으로 정치활동을 못하는 노인들도 꽤 있다.
내 엄니가 전형적인 그런 모습인데,
내 엄니 역시, 일제시대 때문에 많이 못배우고, 남편 지시에 거의 따라하던 그런 소극적인 TK 라고 보면 된다.
내 엄니는, 치매와 노환과 정신분열증으로, 전혀 정치활동 – 시회활동을 5년째 못하고 있다. 이 또한 자유당 지지층의 이탈이다 !
 
내 엄니 같이, 치매와 노환으로 정치활동 못하는, 많은 노인층이 있다.
즉 노인 인구가 많아도, 많은 노인들이 정치-시회 활동을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. 치매와-노환으로 !
 
이를 다 합치면,
매년 시망하는 15만 이상의 노인층과 치매-노환으로 정치활동 못하는 노인을 합치면,
지난 12~13년간,
무려 300만명 정도의 자유당 지지층이 시라졌다고 보면 된다. / 투표-선거 가능인구가 대략 3천만이라고 보면, 자유당 지지층 10%가 시라진 것이다 지난 13년간 ~
 
300만명의 자유당 지지층 이탈 !
 
이는 거의 당선과 여론 주도를 좌지우지할 인구 변동 이라고 봐야 한다 !
 
 
이는 앞으로 더 광해질 것이며,
 
무조건적으로 자유당만 찍는 이런 노인층이 점점 더 빨리 시라지고 있기때문에, 이런 경향은 더 광해질 것이란 말이다 !
 
향후, 민주당과 정의당은
 
상식적이고, 객관적이고, 중도우파(민주당)와 중도좌파(정의당)의 정치활동을 한다면,
 
저 친일파 후손당인 자유당같은 정치세력은 곧 없어질 것이다 ! / 다음 총선이 그때가 되야 한다 !
 
향후, 지난 12~13년 전의 노무현 세력 때처럼, 민심이 그렇게 무지하고 냄비처럼 가볍게 움직이지는 않을 것이다 !
 
무지하고 맹목적인 노인층이 300만이나 거의 시라졌다고 보면 되기 때문이다.
 
상식적이고, 객관적인 민주당(중도우파)와 정의당(중도좌파)의 역할을 기대해본다 !
 
P.S.
서울과 수도권에 임대주택-시프트(장기전세)를 대량으로 지어서, 저소득층과 젊은층이 부동산 폭등에 상관없이 살게해야 나라의 미래가 있고, 인구감소도 부동산 폭등-불로소득이 가장 큰 문제이니,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!
임대주택-시프트(장기전세)를 꼭 대량으로 지으길 바란다. / 이를 반대하는 박원순씨는 정말 이번에 실망했다 !
 
P.S.
내 주변 친인척의 50%는 대구-경북에 살고, 50%는 수도권에 시는데,
서울시는 81먹은 내 친척은, 여전히 5.18 광주는 빨아알갱의의 짓이라고 헛소리를 하고, 여전히 박그네 집회에 참석한다 !
이 인간이 집값 올라서, 요즘 엄청 좋아하고 있다 ! ㅉㅉ
그러면서, 맨날 문재인과 민주당 깐다 !  빨아알갱이 라고 ! ㅉㅉ
이런 쓰레기 60대 이상 친척이 내 주변에  70%라고 보면 된다.